운동이라곤 걷기뿐이던 삶에 갑자기 왜 PT....?.. 완전 리얼, 돈내며 쓰는 리뷰

#02 . 좋은 운동 선생님은 어떤 선생님일까? (D-5)

린링🤍
2021-02-18
조회수 1176

 

 마음을 먹었으면 바로 진행을 해야죠. (돌진형인간) PT상담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.!!

 첫번째 PT상담을 받은 곳은 모 프랜차이즈 헬스장

 좋은 시설이 많아요. 오픈 한 지 오래되지 않아 기구 컨디션도 좋고, 종류가 진짜 다양해요. 헬스 자체 비용도 저렴한 편인데 락카나 운동복도 잘 되어있고, 대부분 연중무휴

현재로서의 단점은 집에서 조금 걸어나가야 하는 위치..? 사실 이게 매우 치명적일 수 있는게, 

제가 반년 등록에 13일 출석한 바로 그 헬스장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로나가 기승을 부려 강제 연장 된 내 회원권.. 


 그래도 헬스 기간이 좀 남은 곳이고, 겸하면 좋지 않을까 싶어 제일 처음 찾아갔어요. PT하면 개인운동?도 필요하다고 들었고. 선생님들 다 있으면 다른 기구도 배울 수 있고.

 상담 하시는 분 인상이 직원인지, 선생님인지 다소 미묘했습니다. 뭔가 운동하고 친한 얼굴들(?) 의 느낌은 아니었어서 그랬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

저는 다짜고짜 가서 아마 랜덤배정(?) 이었을텐데, 나중에보니 헬스장어플에 상담 받을 선생님을 지정할 수 있더라구요. 참고될까 싶어 적어봅니다.!!

아모튼 상담 시작! 우선 이전에 PT나 운동 관련 상담을 받은 적이 있는지, 운동 경험이 있는지, 특별히 아픈 곳이 있는지? 여부를 살짝 물으시고요. 저는 이용하던 곳이라 헬스등록 당시 제 인바디가 남아있기에.. 제가 얼마나 살쪄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살짝. (스포: 저 인바디도 반년 전 인바디라.. 저는 지금의 PT시작 당시 그것보다 4킬로가 넘게 더 찐 상태😥😥 아무튼!!) 가벼운 상담 후 바로 

프랜차이즈답게, 

진행매뉴얼처럼 

가격표가 나옵니다. 할인가도 함께 적혀있어요. (20회기준 헬스추가 포함 90만원중후반)

 각오는 했지만 가격 참.. 사악했습니다. (이후 상담대비 여기가 가장 저렴한 편이었음) 

어떻게 하면 할인이 더 들어가는지, 지금 바로 등록했을 때와 나중에 오면 또 달라지는 가격을 말해주시기도 하고..  아, 당연히 다음에 오면 더 비싸집니다. 옷가게도 그렇잖아요?

꼭 오늘까지만 세일이라 하고.. 1장 남은거라 이 가격에 주지 다음에 오면 없다고 하고.. 그런 느낌. 예약금에 대한 말씀도 하셨던 것 같은데 주의깊게 안 들어서 기억이 잘 안나네요. 식단이랑 이렇게 했을 때 30회 후 이정도는 빠질거라며 목표치? 도 말해주셨습니다. 


그래도 첫상담이기도 하고, 덥석 지르기엔 

가격대비 미묘하게 찜찜한 기분이 들어.. 일단 등록하지 않고 나왔습니다. 이때는 좋은가 나쁜가의 기준도 없었어요. 가격부터 전부 다, 이 정도면 괜찮은건가..도 잘 모르겠고. 

그래서!!!! 선배님 찬스를 씁니다 저는!!!! 혜원님께 PT 상담 팁?을 여쭤보았습니다. 


🎇 첫피티쌤부터 좋은 인연 2년째, 상담력 만렙! 혜원님께 여쭤본 피해야할 PT쌤 type 🎇


 🦾 선생님의 몸! 을 보세요. 몸이 좋지 않은 선생님을 따라가기엔 본인도 불안할걸요?

         나의 일상을 맡길 선생님인 만큼, 자기관리부터 잘 하고 계신 분이 든든합니다. 

🦾 연차, 경력이 충분한 선생님. 다양한 데이터와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계실 거예요. 

🦾 금액얘기 먼저 하는 곳 ( ! ) , 몇개월에 몇킬로 책임지고 빼주겠다 약속하는 곳 절대 X

        아직 나의 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런 말을 믿고 따라가면 위험해요! 운동 잘못하면 크게 다칩니다!!

🦾 상담할때 생활습관 안물어보면 X  운동이유 안물어봐도 X   몸 만져보거나(변태는 신고!! 그거말고 근육 움직임 같은 것)

        움직임 테스트 안하면 X (중요)

        앉아서 말로 상담만 하거나 살에 대한 얘기만 계속 한다면, 내게 맞는 운동을 가르쳐줄까 걱정되죠. 

🦾  중요하니까 한번 더! 어떤 부위에 힘을 줘 보라 하고, 힘이 잘 들어가는지 보거나, 가벼운 운동을 해보면서 근육 반응을 보는

         내 몸의 가동범위가 얼마나 나오는지, 걸음 습관이나 불편한 부분이 있는지 움직여보며 꼼꼼히 체크해주시는 선생님을 만나야해요.

🦾 집에서 너무 멀어도 X 모든 운동은 집근처가 진리! 

🦾 상담 많이 다닐 각오로 시작해라. 아무에게나 몸 맡기면 안된다!! 딱이다 싶은 그 사람을 찾아야 한다!!


온스장 공식선배 (?) 주리쓰앵님의 추가 꿀 팁!!


🦾 상담을 받은 후에 본인 특성에 맞는 피티쌤을 배정해 주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!!!!!!!!!!!! 

        막 시간대 맞는 트쌤 아무나 담당하게 되는 그런 곳 절대 X

        빡센 다이어트 담당 / 체형교정 담당 : 이런 식으로 개인별 목적에 따라 다른 역할을 담당하는 트쌤이 있는 곳에서, 맞춤 배정 가능한 곳으로! 

🦾 개인적으로 프랜차이즈 헬스장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

  • 트쌤의 수가 너무 많음 
  • 트쌤의 교체 빈도 역시 너무 잦음.
  • 심지어 그 중의 50%가 연습생인 경우가 많기 때문

🦾 같은 지역 내에서는 대부분 비슷한 피티 비용이 형성되는데, 유독 저렴한 곳이라면 저렴한 이유가 있다....!



상담부터 내 몸의 모양을 어느정도 캐치하고, 

'이런부분은 이런 방법으로 고쳐나갈 수 있다' 

'이런 부분이 경직되어 있고 이런 부분은 너무 약해서 이런 불편을 겪었을 것이다' 

의사선생님처럼 딱딱 맞추는! 나에게 또렷한 미래를 제시하는(?) 운명의 트쌤이 분명! 있을 거예요~ 

5 7